자주 묻는 질문

공지사항2007. 5. 21. 13:19
1. 너는 누구냐?
이름: 권태영
나이: 30대초반
거주지: 서울 대치동(고향은 대구)
직업: 정보보호팀(보안기획 & 해킹대응 관련업무)
사진은 관련 게시물이 있으니 생략합니다.

2. 너 혹시 기자냐?
큰카메라 때문인지.. 간혹 기자냐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혀 아닙니다. 그냥 취미로 사진생활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선수들도 저를 기자로 착각하기도 하니 민간인들이야 오죽하겠습니까.
한번은 잠실구장에서.. 신필렬사장과 김재하 단장이.. 저를 보시더니...
"어디서~???" 이렇게 물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넵 스포츠서울~ 구독자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
2008년 추가 내용: 2008시즌 프로야구선수협의회 소속 명예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3. 너는 어디서 활동하냐?
야구장에서 만나는 모든분들과 친해지고 싶습니다.
라이온킹(다음), 사자폐인(네이버)에 가입되어 있고
몇몇 선수 팬카페(한수울타리, 하늘빛미소, Lions20, 위풍당당) 에 유령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지만, 큰 활동은 현실적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4. 카메라 어떤 기종 쓰냐?
D70,D2h,D200,D2X 등을 쓰다가... 올해부터 D300으로 기변을 하였습니다.

렌즈는 AF-i 300mm 2.8이 주력렌즈입니다. 생소하실분들도 계신데.
AF-S 300mm 2.8 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다만 ED렌즈가 2매가 더 포함되어 화질은 AF-S 보다 낫다는 평가가 있네요.
하지만 내외장재. .심지어 후드까지 금속재질이어서... 심각하게 무겁습니다.
1.4배 컨버터를 써서 낮엔 주로 420mm 4.0 으로 찍지만 일몰 이후엔 컨버터는 빼고 찍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SLR클럽: TOPSEED님 사용기 中)
표준줌은 AF-S 28-70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AF-S 80-200 도 주력렌즈입니다.


5. 너는 어느 선수를 좋아하냐?
저는 삼성라이온즈를 좋아합니다. 처음 야구를 좋아하게 된게, 부모님 영향인데 . 대구백화점 뒷편 공무원연금센터에서 줄 서서 삼성어린이회원 등록하던 그 시절엔.. 이만수 아저씨를 좋아했죠... 그러다가 카리스마 넘치는 장효조선수와.. 영원한 에이스 김시진...  90년대 삼성암흑기에도... 저는 쭉 삼성을 응원했습니다. 삼진왕 김상엽.... 무쇠팔 박충식... 해림이 아부지 신동주....  수많은 선수들이 있지만.

모두를 사랑합니다.  백전노장 양신은 두말할것도 없고... 막둥이 최원제까지...
하지만. 상대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덜받는 신인급, 2군급 선수들에게 더욱 애정을 보여줄려고 합니다.